네이버웹툰
작년부터 나왔던 네이버웹툰 상장 이슈가 본격화되고 있다. 올해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진격의 K웹툰의 성장에 따라 웹툰주가 움직이고 있었는데 오늘 구체적인 시기가 나온 기사가 나왔따. 슬슬 본격적으로 드라이브 걸어볼까?
온디바이스, AI
인텔, 손정의, 구글, 삼성 세계적인 큰손 혹은 기업이 같은 곳을 보고 있다. 그곳은 AI. 개인적으로는 제주반도체가 여기가 고점이 아니지 않을까 하는 희망회로를 돌려본다. 고점 돌파하면 따라 붙으려고 눈팅 중임. 관련기업으로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이수페타시스, HPSP, MDS테크, 퀄리타스반도체, 코세스, 슈프리마에이치큐 등이 있겠다.
비트코인
단독이라 찜찜하긴 한데 지난주던가 관련 요직에 있는 누가 미국가서 현물ETF에 관한 이야기한다고 본 듯 함. 그리고 비트코인도 어느덧 전고점을 볼 수 있는 레벨이 되었다. 관련주는 우리기술투자, 위지트, 한화투자증권 등
소라
텍스트투영상 프로그램인데, 소라로 만든 영상 유튜브에 치면 나오니까 한번 보셈. 난리났음. 관련주 이노뎁, 크라우드웍스, 린드먼아시아, 산돌, 포바이포 등. 이슈에 비해 관련주가 좀 많네? 좀 더 크게 갈란가? AI 관련이니까 나쁘지 않아.
철강
아니 이틀전에 "중국 PF때문에 건설 얼어 붙었고, 우리나가 철강에도 악영향이다" 라는 뉴스가 나오더니 오늘은 또 이러네. 그런데 이게 의미가 있는 것이 26일 밸류업 발표 때문에 오늘 PBR이 좋았거든? 물들어오니 노젖자는 식으로 나온 것 같다.
관련주는 휴스틸, 신스틸, TCC스틸, 넥스틸 등. (순전히 PBR 테마 덕분에 엮어서 올랐는데 섹터 자체를 좋게 보지는 않는다.)
그외 부정적인 뉴스
태영건설 리바이브???? 오 노!!!!!
중국하고 대만하고 사이 수역에 작은 분쟁이 있어왔다는데 어제인가 그제인가 대만 해안 경비대에 의해 중국 어민 2명 사망이라는 뉴스를 보았다. 대만하고 중국하고 싸우면 삼성전자 올인해야하나? 방산도 좀 사고.. 전쟁 직후에는 지리적인 요인으로 우리에게도 악재가 될 것이라고 본다. 게다가 우리는 아직 북한이 있으니 외국에서 볼때는 잠재적 전쟁 가능 국가겠지. 아무튼 전쟁은 나빠요~
지금 시장은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똘똘 뭉쳐있다. 아무리 금리 동결해도 시장에서는 '결국에는 하겠지. 시기가 미뤄질 뿐' 이라는 포지션이었는데, 최근 각종 지표가 안좋게 나와서 '금리인하-> 금리인상' 이라는 멘트는 경악스럽네. 인버스를 준비해야할까? 코스닥 지수 레버리지로 이제 7.4%, 코스피 레버리지로 15%인데, 헷지 들어가야 하나.. FOMC를 주목하자.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 활용하세요♡